한국실천신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본 학회는 학제간 대화로 교회를 섬기는 학회이며 한국 신학계 개별 학회들 중 가장 많은 회원 수를 자랑합니다. 또한 <신학과 실천> 학술 등재지를 통해 실천신학 분야 교수들이 연구 논문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선배 교수님들의 수고로 이루어온 전통과 학문을 잘 이어받아 양적 성장에 치중한 한국교회가 성숙할 수 있도록 신학의 장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신학이 이론으로 끝나지 않고 한국교회 목회 · 선교 현장을 연결하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이 장기화되면서 복음전파는 위축되었고, 학문의 현장과 실천의 목회 현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는 하나의 공동체적 유대 강화보다 나노 단위로 공동체 보다는 개인으로, 개인은 더 미세한 존재로 분해되는 환경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실천신학회는 실천신학적 대안을 제시하여 한국교회 목회 · 선교 현장을 위한 방안을 찾으려고 합니다. 한국실천신학회는 그 어느 때보다 성경에서 답을 찾아 신학과 목회 · 선교 현장에 방향성을 제시해야 할 사명과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실천신학회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와 질문들에 대해서도 성경에 입각하여 방향성과 해결책을 모색(摸索)하는 대화와 실천의 장을 펼쳐가겠습니다. 융복합의 학문 시대에 타학문과의 진지한 대화는 물론, 신학자와 현장 목회자 사이에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교회와 사회 · 목회 · 선교 현장을 연결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은 물론 목회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교회와 신학계의 성장에 건강한 역할로 열매 맺게 되리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실천신학회 제27대 회장    민 장 배 박사



Copyright © The Korean Society for Practical Theology. All rights reserved.
[430-714] 충남 천안시 월봉로 48번지 나사렛대학교 지혜관 220호
전화번호 사무실 041-570-1836      핸드폰 010-7936-1111(편집위원장 한재동)      E-mail : ipraxis@daum.net